자녀가 방탕에 빠져 부모의 근심을 끼치는 경우가 있을 때 이 부적을 당사자 모르게 의복속에 넣어주면 효력이 있다.
공부하는 학생, 취업준비생, 여러가지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 연구가, 발명가, 아이디어맨 등은 이 부적을 몸에 지니면 항시 머리가 맑아져서 공부하는데 집중력이 높아져 최대한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공부하는데 잡생각이 없이 정신집중이 잘 되고 기억력이 향상되게 하는 부적으로 몸에 지닌다.
마음이 불안하고 초조하여 정신집중이 안되고 마음이 안정이 안될 때 이 부적을 몸에 지닌다.
이 부적은 공부해야 할 학생이 공부에는 관심이 없고 놀기만 좋아할 때 이부적을 몸에 지녀주면 공부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에 열중하게 된다.
마음이 안정되지 않고 일이나 공부 등이 손에 잡히지 않고 마음의 갈피를 잡지 못하고 방황할 때 이 부적을 몸에 지닌다.
마음이 불안하거나 답답할 때 마음이 편안해지는 부적으로 몸에 지닌다. 다만 가출자를 귀가시키고자 할 때는 대문위에 붙인다.
이 부적의 원명은 연태성부(硯台星符)라고 하는데 학업 중에 있는 사람이 몸에 지니고 있으면 정신이 맑아지고 머리가 총명해 지므로 뜻한바 학업의 성취를 이룰 수 있다.
수능시험 등 모든 시험에 운을 좋게 해주는 부적이다.
시험성적을 올리기 위하여 몸에 지니는 부적이다.
시험에 임하여 자기의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좋은 성적이 나오게 해주는 부적이다.
학업성적이 올라가고 수능시험에 임하여 자기의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좋은 성적이 나게 해주는 부적이다.
밤이 되면 갓난 아기가 잠을 이루지 못하고 울기만 할 때 이 부적을 아기의 머리맡에 붙여 놓으면 울음을 그치고 포근한 잠을 잔다.
[ 이 부적은 2장을 구매하셔야 효험이 더 배가됩니다. ]소아야제증은 밤이되면 불안하고, 까닭없이 운다 이 부적을 방안에 붙이고 한장은 성명을 기입하여 불에 태운다.
이 부적은 명돈(命錢) 약간을 상위에 놓고 축원을 한뒤 불에 태운다.
밤길을 갈때 이 부적을 몸에 지니면 무섭지 않다.
처녀가 팔자가 세거나 하여 장차 결혼에 임하려는데 불안한 마음이 생기면 이 부적을 처녀가 거처하는 방문위에 붙여 놓으면 결혼후에 만사가 여의하다.
이 부적을 부인의 몸에 지니고 있으면 부부불화를 방지하고 화목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