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부적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모든 동토에 사용하는 부적이다. 흙을 다루다 탈이난것 외에도 작업상 신의 노여움을 받게되어 재앙이 이르면 이 부적을 사역(事役)한 장소에 붙여두면 탈이 없다.
[ 이 부적은 4장을 구매하셔야 효험이 더 배가됩니다. ]이 부적은 어떠한 동토를 막론하고 동토탈을 막아주는 부적이다. 4장으로 집 내부 및 동서남북 사방 벽에 붙이면 모든 재앙이 사라진다.
이 부적은 장차 나무를 다루려 하거나 나무를 다루다가 탈이 났을 때 이 부적을 현장에 붙여두면 무사하다.
돌을 움직이려 할 때나 돌을 다루다 탈이 났을 경우 이 부적을 현장에 붙여두면 탈이 없이 만사가 여의하다.
의복, 모자, 신발 등을 들여놓은뒤 탈이 났을 경우 탈이 난 그 물건에 붙여두면 곧 우환이 사라진다.
어떠한 그릇이든 그릇을 잘못 다루어 탈이 났을 경우 그 그릇으로 인한 물건에 이 부적을 붙이면 재앙이 사라진다.
땅을 파서 공사를 하거나, 집을 짓거나, 수리를 하면 공사를 시작하기 전이거나 이미 시작을 해서 탈이 났을 경우 같이 쓰이는 부적으로 현장에 붙여두면 탈이 사라진다.
[ 이 부적은 4장을 구매하셔야 효험이 더 배가됩니다. ]새집을 건축하거나 가옥을 수리할 때 모든 부정이나 동토탈을 방지하기 위하여 공사 시작전 이 부적을 4장을 건축할 부지 네 귀퉁이에 묻으면 대길하다.
공사를 시작하기 전 모든 부정(不淨)을 없애달라는 부적이다.
다른 곳에서 흙을 파다 조왕을 고치거나 부뚜막을 함부로 헐거나 하여 탈이 났을 때 조왕님 성상을 그려놓고 아래의 부적을 붙여놓고 기도하면 재앙이 없어진다.
이 부적은 솥, 가마, 시루, 등의 물건을 들여놓고 탈이 나거나, 탈을 미리 막기위해 사용하는 부적으로 해당되는 물건에 붙여놓으면 우환 질고가 사라진다.
중요한 물건을 옮겨 놓을 때는 이 부적을 붙여놓으면 탈이 생기지 않는다.이동하기 전에 쌀씻은 쌀뜨물을 옮겨놓을 자리에 뿌려놓은 뒤에 이 부적을 붙인 다음에 옮겨 놓아야 한다.
대장군 방위를 범하여 탈이 났거나 장차 대장군방에 공사를 하고져 할 때 이 부적을 현장에 붙여 놓는다.
[ 이 부적은 4장을 구매하셔야 효험이 더 배가됩니다. ]삼살방에 가옥 수리 및 동토를 했거나 삼살방으로 이사를 해서 동토탈이 났을 경우 이 부적 4장을 집 네 귀퉁이에 붙이면 흉액이 사라진다.
가옥을 신축하려고 흙을 다루기 전이나 이미 흙을 다루어 탈이 났을 때 공사현장에 붙인다.
헌 집을 헐고 신축으로 가옥을 지을 때 또는 헌집을 헐때 공사전에 이 부적을 벽에 붙이고 공사를 시작한다.
이 부적은 액운 액살을 막아주는 부적으로 땅에 묻거나 벽에 붙인다.
토신이 발동하여 우환 질고 등 손재수가 있을 때 이 부적을 몸에 지닌다.
토목공사(土木工事) 등을 하기위해 흙을파서 사용하고자 할 때 그곳에 이부적을 붙이고 작업을 하면 탈이 생기지 않는다.
건물을 지을 때 토신이 발동하지 않도록 집터에 묻는다.
다른 곳에서 흙을 파옮겨 집 벽이나 부엌, 부뚜막 등을 고친 일로 탈이 나서 질병이나 손재수 및 가정불화가 발생할 때는 이 부적을 놓고 토신(土神)에게 기도를 하면 탈이 없어진다.
새 집을 지었거나 새로이 개축을 했을 때 방문위에 붙인다.
집을 신축했거나 개옥을 했을 때 상량대에 부착하여 재액을 방지하고 부귀길창을 기원하는 부적이다.
상량식을 할 때 성주신을 창길하게 하기 위하여 상량쪼구미(머룻대를 받치고 있는 동자기둥) 근처나 상량도리(마룻대)에 부착하는 부적이다.
상량(上樑)을 하는데는 길일(吉日) 길시(吉時)를 가려서 정성드려 제사를하는 것인데, 가장 부정이 타기 쉬운 것으로 불순물(不純物)이 이 제사 음식에 섞이거나 하면 집안에 우환, 손재 등이 발생을 하는 것이니 이러한 부정이 있을까 염려되는 경우 이 부적을 상량문(上樑文) 있는 곳에 붙여놓으면 아무런 부정탈이 생기지 않는다.
집수리 개조 등 물건을 부수려 할 때 이 부적을 미리 해당 장소에 붙여 놓으면 흉액이 해소된다.
[ 이 부적은 2장을 구매하셔야 효험이 더 배가됩니다. ]기초공사를 시작하기전 두장 중 한장은 해당 장소에서 소각하고 한장은 주인의 몸에 지니면 공사중에 아무 탈이 없다.
신축, 수리, 개조 등을 할 때 이 부적을 자재를 적재할 장소에 동토를 예방하기 위하여 미리 현장에 묻거나 붙여놓는다.
이 부적은 토신이 수호하고 가도가 번창하는 부적으로 집을 짓기전 집터에 묻는다.
불단이나 신단을 새로 지을 때 이 부적을 벽에 붙이고 공사를 한다.
[ 이 부적은 4장을 구매하셔야 효험이 더 배가됩니다. ]가옥을 수리할 때 동토탈이 났거나 살방을 범하였거나 기타 부정이 들어 집안에 우환 및 손재수가 발생하면 이 부적 4장을 사방에 묻어두면 자연 우환 질고가 사라진다.
집을 다 지었거나 수리가 끝날 때 이 부적을 대문 위에 붙이면 대길하다.
성조운(成造運)이 불리한데도 부득이 집을 짓거나 고치려거든 이 부적을 현장에 붙여놓고 일을 시작하면 아무 탈이 없다.
가옥신축, 수리, 개조시에 주변 구설 손재 등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해당 장소에 붙여놓고 공사를 하면 아무 탈이 없다.
초상집 혹은 묘지 또는 제사지내는 곳 등에 가서 부정탈이 났을 때, 또는 상문방(喪門方)을 범하여 탈이 났을 때 이 부적을 몸에 지니면 부정탈이 해소된다.
사람이 부정한 곳에 출입하여 탈이 났거나, 부정한 사람이 집안에 들어와 탈이나 우환이나 손재수가 발생하면 인동탈이라 하는데 이 부적을 대문이나 방문 위에 붙여놓으면 우환이 사라진다.
상가(喪家)에 문상(問喪)을 가게 되거나 병중에 있는 환자에게 문병을 가게 되거나 또는 먼 거리에 여행을 가게 될 경우 이 부적을 몸에 지니고 가면 신액과 우환 질고가 따르지 않는다.
[ 이 부적은 2장을 구매하셔야 효험이 더 배가됩니다. ]공사를 하거나 부정을 범하여 지신(地神)이 발동하여 집안에 재난과 풍파가 일어날 경우 이 부적을 두장 중한장은 집에 붙이고 한장은 대문앞 칠보앞에 묻으면 재앙이 사라진다.
이는 파예평안부(破穢平安符)라고 하는 부적으로 집안에 부정이 타서 가내에 재앙이 이르거나 우환이 이를 징조가 보일경우 이 부적을 주문을 외우며 출입하는 문위에 붙이고 한장은 몸에 지니면 부정탈이 사라지고 만사에 길하다.주문 : 근조파예 청수생명 오뢰사자 동득요정 복수국거 속거만리 최득봉행 부득구정 급급여율령
집안이 부정을 탔을 때 에는 이 부적을 부정이 발생한 곳에 붙여놓으면 부정탈이 사라지고 재산이 늘어나며 자녀들이 질병없이 잘 자란다.
모든 부정을 부정을 없애는 부적으로 청정부1~4중 마음에 드는 부적을 선택해 몸에 지니고 다닌다.
지금 가입하면6분 상담 가능한
디지털 부적과글사주를 볼 수 있는
앱에서더욱 편리한 신통